예수님은 인류의 영적인 장애를 제거하기 위해 오신 분인데 본문은 그 길을 요구하는 도마의 질문에 대한 예수님의 답이다. 예수님은 무엇을 말씀하시는가?
첫째, 예수님 자신이 바로 그 길이다.
예수님이 우리의 길이 되시는 방식은 그분이 우리와 함께 하셔서 우리 걸음을 매일 매 순간 인도하심으로서이다. 그분은 단순히 길을 가르쳐 주시는 분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동행하심으로 손수 길을 안내하시는 분이다.
둘째, 예수님은 우리의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신다.
예수님은 하나님을 떠나 있던 우리 죄인이 다시 거룩하신 하나님께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이 되어 주셨다. 또 그분은 하나님이 자신을 나타내시는 진리가 되시고 모든 존재의 근원과 실체가 되심으로 우리를 사단의 미혹과 죄의 속박에서 자유케 하시는 분이다. 또한 예수님은 우리가 영적인 생명을 얻어 다시 살아나서 하나님과의 영적인 교제와 동행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
셋째, 아버지 하나님과의 완전한 교제가 예수님이 오신 목적이다.
예수님이 길과 진리와 생명으로 오신 목적은 죄인을 하나님께로 이끌기 위함이고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기 위함이었다.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의 마음과 죄인을 부르시는 그 하나님의 음성과 마침내 십자가에 자기 아들을 내어주시는 그 용서의 사랑을 보여주기 위해서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셨다.
복음이 무엇인가? 우리가 아버지 하나님께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이 있다는 사실이다. 어둠과 죄악의 사슬에서 놓임받을 수 있는 진리가 있다는 사실이다. 죽어 있던 우리 영혼이 하나님의 영으로 회복되는 생명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바로 예수님이 그 길이고 진리이고 생명이 되신다는 사실이다. 그 예수 그리스도 때문에 이제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께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 예수 그리스도를 날마다 바라보고 그분과 끊임없이 동행함으로 아버지 하나님 앞으로 매일 더 가까이 나아가는 모든 성도들이 되기를 소망한다. (CH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