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개

 

 

“참된 교회는 필라델피아 지역의 한인들을 전도하고 양육하고 훈련하여,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지를 함께 생각하고 배우고 실천함으로, 가정과 일터와 이 지역사회를 성령의 능력으로 새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동체입니다.”

“The ChamDeun Church is the community , that evangelizes, nurtures, and trains the Korean Immigrants of the Philadelphia area to live a Christ-like life by learning, meditating, and practicing the gospel together so that they may renew their families, work places, and communities with the power of the Holy Spirit.”

교회의 본질은 조직이나 건물이 아니라 그 무엇보다도 “사람” 이라는 성경의 말씀에 비추어, 이 시대에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 전심으로 하나님을 향하는 사람,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의 도구로 쓰임 받는 사람들을 세우는 일을 위해 (대하 16:9) 참된 교회는 다음과 같은 목표들을 가지고 모입니다.

 1. 생명력 있는 예배

찬양과 기도와 말씀을 통해 영으로 임하여 계시는 하나님을 만나고 그 분의 영적인 생명력을 공급받는 사건이 예배입니다.  참된 교회는 성경을 자세히 강해하고 그 말씀을 구체적으로 삶에 적용하여 헌신과 결단을 이끌어 내는 살아있는 예배를 추구합니다.

2. 제자로서의 양육과 훈련 

“교회를 세운다”는 것은 “사람을 세우는 일”이며 그것은 성도 각 개인을 헌신되고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양육하고 훈련하는 일입니다. 참된 교회는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을 체계적인 성경공부와 제자훈련을 통해 예수님의 인격과 삶을 닮아가고 그 분을 좇아 살아가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세우는 공동체입니다.

3. 소그룹 사역을 통한 영적 유기체

교회는 조직과 행정이 아니라 성령을 통한 영적인 교제와 나눔을 통해서 하나되는 유기적인 공동체입니다.  참된 교회는 목장 모임을 비롯한 소그룹 사역을 통하여 작은 한 사람조차도 소외되거나 낙오되지 않고 함께 그리스도의 몸으로 세워져 가는 건강한 교회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지역사회를 향해 ‘가는 교회’의 사역

구약의 교회는 오기를 기다리는 교회였다면 신약의 교회는 세상을 찾아가는 교회입니다. 참된 교회는 세상의 잃어진 영혼들을 찾아가서 그들을 위한 교회가 되어주는 ‘가는 교회, 섬기는 교회’의 정신을 실천하여 잃은 영혼을 구원하는 전도 공동체입니다.

5. 열방 속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교회

교회는 이 세상 속에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를 실현하고 땅끝까지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종말론적 공동체 입니다. 참된 교회는 온 성도들이 각자가 살아가는 삶의 현장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하나님 나라를 건설할 뿐 아니라 온 열방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여 주님의 오심을 예비하는 선교적 공동체입니다.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를 향하는 자를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역대하 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