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세가 시작되는 신호탄이었던 오순절 성령 강림 사건 이후로 전 세계적인 영혼의 추수가 진행되고 있는 하나님 나라의 일꾼이요 청지기인 우리 성도에게 하나님은 다양한 성령의 은사와 인생의 자산들을 맡겨 주셨다. 어떻게 그것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 지혜롭게 투자할 수 있는가?
첫째, 성령의 오심으로 시작된 이 말세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악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죄의 세력에 대한 심판과 하나님의 마지막 추수가 시작된 이 말세에는 사단이 전에 없이 극렬하게 성도를 미혹하고 공격해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주어진 인생의 자산을 낭비하고 헛된 일에 탕진하게 하기 때문에 성도는 세상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심히 주의해서 지혜롭게 행해야 한다.
둘째, 이 악한 세대 가운데서 세월을 구속해야 한다.
우리에게 주어진 이 시간과 그 안에 있는 인생의 자산들은 그 자체로는 죄의 저주 아래 있는 이 세상에서 쓰고 없어져 소모되는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것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 투자할 때 단순한 이 땅의 자산이 아니라 영원한 가치를 가진 자원으로 구속된다. 그러므로 내게 주어진 세월의 자신을 낭비하지 말고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기회로 사용하여 구속함으로 영원한 목적을 위해 투자해야 한다.
셋째, 이것을 위해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수 있도록 성령으로 충만해야 한다.
이 마지막 시대에 세상은 너무나 악하고 사단은 너무나 교묘하게 성도를 기만하기 때문에 오직 성령으로 충만할 때 인생의 자산을 바로 사용하기 위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지혜롭게 행할 수 있다. 매일 일상의 삶 속에서 성령으로 충만케 되어서 그 분의 인도하심과 다스리심 가운데 살아감으로 비로소 사단의 계교를 이기고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해서 그분이 주신 하나님 나라의 자산을 지혜롭게 사용하고 투자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 고유하게 주어진 하나님 나라의 자원과 자산들이 있다. 그것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어서 주신 세월의 자산을 지혜롭게 사용하는 착하고 충성된 종으로 인정받는 성도들이 되기를 소원한다. (CH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