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역

 

 

제목(금) 아메리카 대륙을 위한 기도 자료2022-09-22 20:46
작성자 Level 9

(출처:237나라선교연구소)

 

아메리카가 처음으로 대륙의 이름에 쓰인 것은1507년이다.독일인 지도 제작자 마르틴 발트제뮐러가 이탈리아인 탐험가 아메리고 베스푸치의 이름을 따서 지도를 만들면서 아메리카란 이름이 붙었다.에스파냐의 지원을 받아 대륙을 탐험한 크리스토퍼 콜럼버스는1506년 사망할 때까지 자신이 발견한 대륙이 인도의 일부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현재 그 지역은 서인도 제도라 불린다.

 

아메리카주는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합하여 부르는 이름이다. 남북 아메리카는 파나마의 좁은 지협으로 연결되어 있다. 앵글로아메리카와 라틴아메리카 그리고 카리브해 지역을 따로 분류한다.

 

인구 : 10억 4천만명(북미 4억, 남미 6억명, 카리브 4천만명)

 

면적 : 42,549,00㎢(아메리카주는 2개 대륙에 독립국가와 지치령을 포함 54개국으로 이루어져 있다)

 

언어 :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네델란드어 전체 15 언어

 

경제 : 북미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대륙이다. 북미는 세계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엔진이며 생활수준도 가장 높다. 남미는 민주주의와 자유시장 경제가 뿌리를 내려 1980년대 이후 급속도로 성장하였으나 불안한 정정과 부패한 정부에 극심한 빈부격차로 사회가 불안정하다. 석유와 광물, 아마존의 자원, 가축 그리고 마약이 경제의 큰 부분을 형성하고 있다.

 

기독교 : 북미주 7.1%, 남미주 92.2%, 카리브해 82.9%

 

1. 풍요로운 앵글로 아메리카는 개신교 기독교의 나라로, 라틴 아메리카는 천주교의 나라로서 정치 불안, 가난, 부패로 상징된다. 냉전시대 승리 후 미국은 세계에서 독보적인 힘을 누렸으나 오늘날은 세계 권력이 새롭게 다극화되고, 제 2 냉전이라는 경제전쟁의 암운이 짙다. 미국의 경제·정치적 힘은 어느 나라든 제압할 수 있기에 세계의 경찰 또 민주주의의 수호자로서의 그 역할이 성경적 원리를 따라야 인류 구원과 평화유지에 힘써야 할 것이다.

 

2. 라틴 아메리카는 역사적 평가가 끝난 낡은 이념과 부패한 정부와 범죄 조직의 난립으로 21세기인 오늘날까지 정치 경제 사회적인 난맥상을 드러내고 있다. 냉전 종식 후 공산주의 쇠퇴로 더 민주화된 정부, 일반적으로 정치 영역에서 진보하려는 흐름을 갖고 있다. 그러나 베네수엘라의 경제난, 칠레의 경제 격차에 따른 사회적 갈등과 소요사태, 남미 최초의 원주민 출신 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의 선거 부정과 망명에 따른 갈등 그리고 과테말라 온두라스의 경제 난민 문제 등과 브라질의 아마존 산불에 따른 위기가 최근의 지구촌의 문제로 떠올랐다.

 

3. 북아메리카, 특히 미국은 전 세계에 긍정적인 영적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1) 세계를 복음화하는데 공헌한 피니,무디,빌리 그레이엄 등 위대한 복음 전도자의 헌신,

 

2) 그리스도의 몸인 세계 교회의 훈련과 가르침, 신학자, 선교사와 신학교의 큰 공헌.

 

3) 지상명령인 선교, 세계복음화를 위한 아낌없는 헌금. 신실한 북미주의 그리스도인들이 계속해서 겸손과 열정, 정확한 복음적 신앙으로 세계의 필요에 관심을 갖고 헌신하도록 기도하자.

 

4. 라틴 아메리카에서 거룩하고 거대한 영적 부흥이 일어나고 있는 것에 대해 하나님을 찬양하자. 영적. 경제적, 사회적으로 복음적 기독교가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게 되었다. 전에는 위험한 종파로 여겨져 소외당했으나 오늘 날은 정치인, 지도자들이 복음적 교회의 사역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독교에 호의적이다. 기독교 사역이 사회적 골칫 거리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유일한 도구로 사회적인 위상도 커지며, 사회, 정치, 교육 영역에서 복음 전도와 후대 양육에 탁월한 증거를 보이며 공헌하도록 기도하자.

 

5. 카리브해 지역은 26개 독립국, 해외 속국과 보호령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럽의 식민지화로 대규모 농장 경제가 지배적이다. 독립 후에도 여전히 수출 경제가 주를 이루고, 많은 섬이 관광업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불법 마약은 많은 고통과 격변을 초래한다. 코카인을 재배하는 국가와 소비하는 국가(대부분 미국)에 재앙을 몰고 온다. 중독, 죽음, 폭력, 범죄, 부패, 강력한 재판과, 감옥 체계 이 모든 것이 마약이라는 구조적 악이 낳은 결과다. 이러한 악을 막을 효과적이고 실행 가능한 정책이 세워지도록. 총체적인 악의 구조를 키우는 악의 욕구를 끝내주시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