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전 오순절에 성령이 이 땅에 오셨다는 것은 구속사적으로 볼 때 인류가 전과는 다른 새로운 시대에 진입했다는 사실을 보여 준다. 이 오순절 성령 강림 사건은 우리 인류에게 어떤 새로운 시대를 가져왔는가?
첫째, 구속사의 마지막 단계가 시작되었다. (17절)
본문에 나타난 베드로의 설교의 핵심은, 하나님의 구속사의 마지막 단계인 '말세'가, 우리 인류 역사의 종말이, 이 오순절 성령 강림 사건을 통해서 드디어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세상의 끝인 종말은 이미 도래해서 하나님의 구원 사역을 마무리 짓는 단계가 마지막 단계가 오순절 성령 강림으로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둘째, 전에 없이 하나님을 친밀하게 아는 시대가 열렸다. (17-18절)
오순절 사건을 통해서 남녀노소 빈부귀천 할 것 없이 누구든지 예수를 주로 고백하고 영접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구약의 선지자들에게나 가능했던 성령의 임재와 역사가 주어져서,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과 뜻을 더욱 분명하게 아는 것이 가능해졌다. 신약 시대의 성도들은 내재하시는 성령을 통해서 전에 없이 분명하고 확실하게 하나님을 알고 깊고 친밀하게 교제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셋째,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이 시작되었다. (19-21절)
구약 시대에는 하나님이 인류의 죄악을 아시면서도 메시야 예수님이 대신 속죄의 십자가를 지시기까지 우리의 죄를 간과하시고 형벌을 유보해 오셨다. 그런데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시고 그 구속 사역의 열매를 적용하시는 오순절의 성령이 이 땅에 오셨을 때, 드디어 미루어 왔던 온 인류의 심판과 구원이 시작되었고 그 희어진 밭에 영혼의 추수가 시작되었다. 예수님의 재림의 때에 그 심판과 구원의 작업이 완성될 것이다.
이 오순절 성령의 강림이 가져온 시대적인 변화를 바로 알고 세상 속에서, 열방 가운데, 이 시대의 선지자적인 사명을 잘 감당하는 우리 모든 성도들이 되기를 소원한다. (CH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