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떠나 가시면서 제자들에게 보내실 보혜사 성령의 가장 본질적이고 중요한 사역에 대해 말씀하시는데 예수님이 가르치시는 성령의 사역은 어떤 것인가?
첫째, 성령은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신다.
성령이 오셔서 하시는 일은 지상에서 예수님이 하시던 것처럼 그리고 예수님이 하시던 일을 이어서 제자들과 우리 성도들을 진리가운데로 인도하시는 것이다. 진리의 말씀을 영적으로 깨닫고 이해하고 살아가도록 하시는 일이다. 성령은 우리 믿음의 눈을 열어서 실제로 그 진리가 가르치는 영적인 세계를 열어서 보게 하시고 그 영적인 실체를 붙잡게 하신다.
둘째, 성령은 우리의 미래를 인도해 주신다.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서 그분이 소원하시고 계획하시고 작정하신 길대로 우리를 세밀하게 인도해 주신다. 성령의 존재를 인정하고 정직하고 진실하게 그분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매 순간 순종하기만 하면 오늘 날도 성령은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 걸음을 인도하셔서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하며 살아가고 사역해야 할지를 한 걸음씩 그러나 세밀하게 인도해 주신다.
셋째,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신다.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속에 처음부터 늘 함께 하셨던 그 성령이 오시면, 예수님이 누구신지를, 그분의 존재와 성품과 임재를 제자들에게 경험적으로 알게 하셔서, 더 깊이 교제하며 동행하게 하시며,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살아가게 하신다. 결국 성령 하나님을 통해 원래 의도하신 삼위 하나님과의 깊고 친밀한 교제 가운데 들어가게 된다.
성령은 2000년 전에 갈릴리에서 사역하시던 그 예수님을 현재적으로, 지금 이곳에서, 우리가 동행할 수 있도록 하시는 분이다. 우리는 성령으로 충만함으로 실제로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게 되고 그분과 교제하게 되고 그분과 동행하게 되는 것이다. 항상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령의 인도함을 받고 주님과 가까이 동행하는 성도들이 되기를 소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