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제목"오순절 성령이 하시는 일" (행 2:1-4)2024-05-30 20:44
작성자 Level 9

 


예수님의 구속 사역의 열매를 가지고 오신 성령이 오순절에 제자들에게 임했을 때, 세 가지의 특이한 현상들이 일어났다. 이 현상들은 성령이 오신 목적에 대해서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 주는가?

 

첫째, 성령은 우리를 그리스도의 생명과 능력으로 충만케 하기 위해서 오셨다.

 

급하고 강한 바람처럼 이 땅에 오신 성령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그리스도의 생명과 능력으로 충만케 함으로 하나님의 군대로 만들기 위해 오셨다. 오순절의 성령으로 충만하게 될 때 우리는 그리스도 자신의 생명과 능력을 더욱 풍성하게 누리고 경험하게 된다.

 

둘째, 성령은 우리가 거룩하고 정결한 삶을 살아가도록 하기 위해 오셨다.

 

갈라지는 혀처럼 타오르는 불꽃이 나타나서 모인 각 사람의 머리 위에 타 올랐다는 것은, 각 사람을 거룩하고 정결하게 하시는 그리스도의 구속의 역사를 상징했다. 오순절에 성령이 오신 것은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의 심령을 정결하게 하셔서 거룩하게 하고 하나님 앞에서 온전한 삶을 살아가게 하고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게 하기 위한 것이다.

 

셋째, 오순절의 성령은 우리에게 선교적인 삶을 살아가게 하신다.

 

성령이 강림하시면서 유대인들이 이방인들의 언어를 말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지금까지 이방인들이 와서 유대인의 말로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듣기를 '기다리던 교회'에서, 이제는 나가서 온 천하에 있는 여러 이방인들의 언어로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는 새로운 시대가 도래한 것을 의미했다.

 

교회는 오순절에 오신 이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어야 한다. 그 때 그리스도의 생명과 능력으로 충만하게 되고,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 거룩하고 정결하게 살아가고, 가는 교회로서 이 세상에서 능력있는 증인으로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성령 강림절을 맞아, 교회를 충만케 하기 위해 오신 이 성령의 권위에 순복하고, 그분의 은혜를 사모하고, 그분으로 충만한 삶을 살아가는 모든 성도들이 되기를 소원한다.

#성령# 오순절# 바람# 정결# 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