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기 선교사 연말 선교보고 >
일자: 2023년 12월 8일
수신: 이철희 목사님 (참된교회, Philadelphia)
발신: 황성기 선교사 (나바호 미국 원주민 사역, Arizona)
제목: 2023 사역보고 및 2024사역 계획
할렐루야!
올 한 해도 늘 함께 해 주신 신실하신 우리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리고 이곳의 사역을 위해 기도와 선교헌금으로 함께 해 주시는 참된교회와 주의 백성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올 한 해 주께서 함께 하셨던 자취들을 나누고 새해 마음 두고있는 기도 제목들을 나눕니다.
1. Coppermine 나바호 원주민 교회 목회 상황 (Coppermine, Arizona)
주일 출석 인원은 평균 15-20명 안팎이나 기복이 있습니다. 여름엔 붐비다가 겨울이나 공휴일이 있는 주일은 그렇지 않습니다.
고마운 것은 교우들이 이제 자발적으로 봉사를 하며 (예배 후 친교 음식), 사역 진행 상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한인들이 언제 또 오느냐, 이번 감사절, 성탄절에는 무얼 할거냐? 등으로 질문들을 합니다.
지난 8월부터 시작한 교회 리더십 훈련은 5-6명의 자매들이 잘 따라오고 있습니다. 향후 목회자가 없는 상황을 미리 예상하여 교회를 어떻게 섬기고 꾸려나가야 할 지를 교육받고 있는 것입니다. 새해 2월 부터는 이 리더십 훈련을 확장하여 Dilkon Bible School 에 편입하고 대상 또한 확대하여 이 지역 다른 원주민 교회 성도들에게도 훈련과 교육의 기회를 주고자 합니다.
어딜가나 원주민 교회의 가장 큰 숙제는 차세대를 위한 준비가 거의 전무하다시피 한 상황입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꾸준한 신앙교육과 지도가 필요하며, 집에서의 가정교육의 부재가 바로 그것입니다. (여기에 썸머스쿨 사역과 싱글맘 사역에 거는 주의 인도하심과 축복을 기대합니다).
2. Dilkon Bible School 사역 (Dilkon, Arizona)
나바호 원주민 교회 지도자 양성을 위해 현재 10명의 학생들이 배우고 있으며, 5명의 교수진이 매주 토요일 강의하고 있습니다 (성경, 신학, 목회). 그리고 지난 2월에는 아리조나 주정부에 학교를 등록하였고 현재 비영리단체 등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 있었던 학교 오픈 하우스 행사는 지역 원주민 교회 목회자들과 지도자들을 초청하여 우리 학교가 이곳에 있다는 것을 알리고 몇 몇 신입생들을 얻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2024년 새해 2월에 시작하는 봄학기부터는 Coppermine 에 Teaching Site 를 오픈하여 현재 진행중인 Coppermine 교회의 리더십 훈련 수강생들을 영입하고 주변 타 지역교회 성도들에게도 오픈할 계획입니다.(1월 중 이사회를 통해 확정)
3. 원주민들 집을 수리해 주는 사역과 (5년간 누계 42차례 다녀감) 독거노인들을 위한 벌목 사역은(캘리포니아, 네바다, 아리조나에 있는 한인교우들이 수고함) 연중 진행중에 있습니다.
원주민 교회가 이렇게 지역사회를 섬기는 모습이 점차 알려지면서 교회를 향한 지역 민심들이 긍정적으로 돌아서고 있는 것이 감사한 일입니다.
4. Summer School:
Navajo 초등생들에게 6주간 동안 수학과 영어를 가르쳤는데 이것은 14개 한인 교회들의 연합사역이었습니다. 대단히 필요하고 환영과 감사를 받은 사역이었는데 새해에는 어떻게 그 규모와 내용의 변화가 있을 지 그때가서 또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
2024년 연간 사역 계획: (이것은 곧 바로 기도제목입니다)
1. 동일한 Coppermine Full Gospel Church 목회 사역. 리더십 훈련을 통해 계속 성경과 신학과 사역전반에 관한 것들을 가르칠 것입니다. 특히 Dilkon Bible School 과의 연계가 이 훈련사역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기도합니다.
2. 동일한 Dilkon Bible School 사역 진행. 교수진 한 두 분을 확충하고, 비영리 단체 지위를 획득하도록 할 것입니다. Coppermine 에 Teaching Site 를 오픈할 것입니다 (2월부터).
3. 동일한 Community 봉사 사역을 확장하고 계속할 것입니다: 집수리, 가전제품 수리, 벌목, 이미용, 등. (한인교회들과 연계사역)
4. Summer School: 큰 변화없이 계속될 것입니다. 6월과 7월에 걸쳐 6주간 진행할 것이며, 1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 동안은 싱글맘 Retreat 를 피닉스에서 개최할 것입니다.
여름에는 자녀들 학업을 돕고, 겨울에는 홀부모들을 돕는 컨셉입니다. (한인교회들과 연계사역). 싱글맘들을 위한 첫 사역이 잘 시작되고 정착되도록 주의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이상입니다.
목사님과 온 성도들의 가정, 그리고 참된교회 위에 두루 주의 은혜와 평안을 빕니다.
2023년 년말에
아리조나에서,
황성기 선교사 올림
|